About
글쓰기를 통해 이루고 싶은 것들이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논리적인 생각, 말하기, 그리고 부수익 등이었습니다. 막상 블로그를 운영하며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주제 키워드 선정하기
- 논리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 일일이 문단별로 맞춤법 검사하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주제 키워드를 찾기 위해 큰 마음을 먹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결국 콘텐츠 생산을 목적으로 했지만, 인터넷에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 항상 정신이 빼앗기고 말죠. 키워드 목록을 만들고 그중 내가 쓸 수 있거나 관심 있는 주제를 찾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주제를 선정하고 막상 글을 작성하려고 하니 막막하기만 합니다. 글이 자꾸 산으로 갔다가 바다로 갔다가 하면서 목적을 잃어버립니다. 내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블록화하여 작성하는 훈련을 통해 글쓰기를 습관으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글을 다 작성한 후에는 맞춤법 검사가 필수입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어 기준으로만 검토하기 때문에 문맥에 맞는 수정이 어렵죠. 심지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경우라면 맞춤법 검사는 더 귀찮은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AI에게 뻔한 글을 요청하기보다 내가 쓴 글을 깔끔하게 다듬어주는 용도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뻔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도 더 이상 정보성 글을 선호하지 않는 것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대중에게 필요한 것은 정보가 아니라 경험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의미 있다는 것이죠. 불편하지만 나의 발전과 남에게 끼치는 영향력, 그리고 부수익을 만들기 위해 불편하지만 효율적으로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만든 이유입니다. 저와 비슷한 목적으로 글을 쓰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